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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동행위원회 8기 출범…30주년 맞아 가맹점과 상생 강화

패밀리 대표 30여 명 참석…FC바르셀로나 프로모션 성과 공유
하반기 신메뉴·마케팅 계획 공개…현장 의견 적극 수렴


제너시스BBQ 그룹이 창사 30주년을 맞아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한 동행위원회 8기를 출범했다. 본사와 패밀리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하반기 마케팅과 신메뉴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4일 BBQ는 지난 23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동행위원회 8기 출범식과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비롯한 본사 경영진과 전국 패밀리 대표 30여 명, 부서별 실무진이 참석했다.

 

동행위원회는 가맹점주와 본사 간 상생을 위한 협의 기구로, 1997년 ‘운영위원회’로 출범한 이후 2017년부터 ‘동행위원회’로 명칭을 바꾸고 운영되고 있다. 본사를 ‘행’, 가맹점을 ‘동’으로 명명하며 동반 성장을 상징하는 형태다.

 

이번 총회에서는 창사 30주년 기념 행사 및 마케팅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메뉴와 관련 계획을 소개했다. 특히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경기 후원과 연계한 프로모션 <골든티켓 페스타>는 현장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BBQ는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티켓 3만 장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BBQ앱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대비 6배, 앱 트래픽은 8배 증가했다. BBQ앱은 애플 앱스토어 F&B 부문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관심도를 끌어올렸다.

 

회사는 이 같은 화제성과 트래픽을 기반으로 앱 회원 확대 및 주문 유입을 유도해 가맹점 수익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반기 신메뉴 출시 일정과 전국 패밀리 초청 대형 행사 등 구체적인 계획도 발표됐으며,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과 제안을 수렴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윤홍근 회장은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철학 아래 수익성과 의미를 동시에 높이는 마케팅을 이어가겠다”며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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