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5 (수)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롯데마트, 유튜버 ‘김블루’와 협업…자유시간 한정판 출시

‘파밍할 시간’ 문구·키링 증정 등 팬심 저격
연말까지 이색 콜라보 간식 매월 선보일 예정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구독자 211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악동 김블루’와 협업한 단독 간식 상품을 선보인다. 김블루 캐릭터가 담긴 자유시간 한정판 출시와 함께 팬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해 MZ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5일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6일부터 게임 유튜버 ‘악동 김블루’와 협업한 ‘해태 미니 자유시간 X 악동 김블루(500g)’ 제품을 전국 점포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김블루는 유쾌한 게임 콘텐츠로 10대~20대 중심의 팬층을 확보한 인기 크리에이터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때마다 빠른 완판 사례를 기록해 팬덤의 구매력을 입증해왔다.

 

신제품은 미니 자유시간을 여러 개 담은 소포장 구성으로, 게임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품 가격은 1만 980원이며, 패키지에는 김블루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와 “파밍할 시간”, “치킨 먹을 시간” 등 게임 유저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문구가 삽입됐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제품 구매 시 김블루 일러스트가 담긴 키링 3종 중 1종을 랜덤 증정하며, 홀로그램 사인 버전 1종과 일반 일러스트 버전 2종으로 구성된다. 롯데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댓글 참여형 SNS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한, 27일에는 김블루 본인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콜라보 소식을 팬클럽 ‘쁠몬’에게 직접 알릴 예정이다.

 

앞서 롯데마트는 지난해 10월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빼빼로를 출시해 매장 오픈 1시간 만에 90%가 판매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번 김블루 협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캐릭터, 인플루언서, 지자체 등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매월 새로운 콜라보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화석 롯데마트·슈퍼 스낵&디저트팀 MD는 “일상 속 간식에 팬 콘텐츠를 접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협업을 통해 MZ세대가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