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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비빔면, 누적 판매 20억 개 돌파

출시 41년 만에 매출 1조 원 육박 사계절면으로 진화

 

팔도의 대표 제품 ‘팔도비빔면’이 출시 41년 만에 누적 판매 20억 개를 기록하며 국내 라면 시장의 장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시 확인했다. 계절면을 넘어 사계절면으로 진화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14일 팔도는 ‘팔도비빔면’이 누적 판매 20억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984년 처음 출시된 팔도비빔면은 뜨거운 국물 라면 위주였던 시장에 차갑게 비벼먹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제품으로,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약 1조 원에 달한다.

 

판매량 20억 개는 국민 전체가 약 38개씩 섭취한 셈이며, 1인당 약 40개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41년간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배경에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품질 관리 노력이 뒷받침됐다는 분석이다.

 

팔도는 제품 개발 초기부터 액상스프의 안정성과 품질 확보를 위해 2년여 간 연구를 지속해 비빔면 전용 액상소스를 완성했다. 현재도 원물 재료를 직접 분쇄해 엑기스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제조하며, 동일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원재료 산지를 직접 찾아다니는 등 고도의 제조 노하우를 적용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계절 한정판을 꾸준히 선보이며 브랜드를 사계절면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병행했다. 우동 국물 스프를 첨부한 계절 제품 등 다양한 변형 제품을 통해 판매 채널을 넓혔으며, 한정판 누적 판매량은 3천5백만 개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동절기 판매량도 2014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팔도는 이번 20억 개 판매 달성을 기념해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 SNS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팔도비빔면 기프트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수향 팔도 마케팅1팀장은 “팔도비빔면이 20억 개 판매고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품질 향상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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