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군 소재)이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단체 이용객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과 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시설은 (재)군포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군포 시민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학교 단체, 기업·기관 워크숍, 가족 단위 휴양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다.
수련원은 대강당, 풋살장 등 다양한 시설과 함께 구내식당은 물론 야외 바비큐장과 숙박실 내 취사 공간을 갖추고 있어 단체별 맞춤형 일정 운영이 가능하다.
백월산 자락에 자리한 수련원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가족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여름 성수기에는 숲속 야외 물놀이장을 무료로 개방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도심형 물놀이장과는 다른 자연 속 환경은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수련원 관계자는 “군포 시민은 물론 전국의 다양한 계층이 수련원을 통해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4년부터 꾸준히 최우수 등급을 받아왔으며, 2020년에는 청소년 활동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경기신문 = 신소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