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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스, 전 루이비통코리아 대표 김민수 영입…럭셔리 사업 박차

명품업계 출신 인사 전격 영입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도약 시동

 

국내 프리미엄 침대 시장을 선도해 온 시몬스가 글로벌 명품 브랜드 출신 인사를 전격 영입하며 럭셔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시몬스는 4일 김민수 전 루이비통 코리아 총괄대표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 8년간 루이비통 코리아에서 부사장과 총괄대표를 역임하며, 브랜드의 국내 매출을 2019년 7846억 원에서 2024년 1조 7484억 원으로 두 배 이상 끌어올린 주역으로 평가받는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사를 두고 시몬스의 ‘럭셔리 시장 진입 선언’으로 해석하고 있다. 시몬스 측은 “김 대표는 현장 중심의 럭셔리 브랜드 전문가로, 시몬스의 프리미엄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릴 적임자”라고 전했다.

 

시몬스는 국내에서 ‘프리미엄 침대’라는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침대=시몬스’라는 공식을 정착시키며 독보적 브랜드 입지를 다져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김 대표의 합류는 단순한 브랜드 강화 차원을 넘어, 시몬스가 고급 패션·자동차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글로벌 럭셔리 시장으로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행보다.

 

이번 인사 결정은 안정호 시몬스 대표의 ‘사람 중심 경영’ 철학에 따른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안 대표는 “사람이 곧 회사의 자산”이라는 신념 아래,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적극 영입해 미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왔다. 김 대표의 합류는 시몬스가 리빙 산업을 넘어 ‘럭셔리 시장’으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한편, 업계에서는 시몬스의 다음 행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김 대표의 브랜드 전략이 향후 시몬스의 제품, 마케팅, 글로벌 확장 전략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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