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8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보험 불편, 바로 없앤다”…신한라이프, 고객 목소리 듣는 플랫폼 출범

‘신한 새로고침’ 통해 불편 즉시 개선

 

신한라이프가 고객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고 더 편리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소통 플랫폼을 선보였

다.

 

28일 신한라이프는 고객 피드백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신한금융그룹 주요 계열사가 추진 중인 고객 편의성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신한 새로고침은 보험 가입, 상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객이 겪은 불편을 접수하면 이를 신속히 개선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개선 사례를 신한라이프 홈페이지뿐 아니라 신한SOL라이프 앱에서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불편 해소 과정을 투명하게 경험할 수 있다.

 

주요 개선 사례에는 ▲‘두낫콜(Do-Not-Call)’ 서비스 안내 ▲실손24 간편청구 절차 안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서비스 ‘보이스아이’ 확대 ▲보이는 ARS 상담 연결 강화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 더 나은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