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 론칭 1주년을 맞아 맞춤형 혜택을 강화하고 프로그램명을 ‘Campus Buddy’로 새롭게 단장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해 9월 시작된 ‘Hello, Student!’ 프로그램을 개강 시즌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 카카오톡 학생증으로 재학 상태를 인증하면 월 최대 2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Hello, Student!’ 프로그램은 지난 1년간 수십만 명의 대학생이 가입했으며, 이 중 80%가 만 25세 이하였고 여성 비율은 75%에 달했다.
프로그램 가입자는 비가입자 대비 월평균 구매 횟수와 구매액이 크게 높았다. 특히 고려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등은 재학생의 절반 이상이 가입자로 나타나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스타벅스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개강 시즌인 이달부터 혜택 구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가입자에게 최초 1회 주어지던 특정 음료 50% 할인 쿠폰은 모든 제조 음료 50% 할인 쿠폰으로 확대된다. 매주 제공되는 쿠폰은 평일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에 더해 주말 제조 음료 1+1 쿠폰이 추가된다. 또한 매월 제공되던 특정 음료 사이즈업 쿠폰은 푸드 20% 할인 쿠폰으로 대체돼 선택 폭을 넓혔다.
오는 22일부터는 대학생 전용 페이지도 오픈된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자신이 사용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명도 ‘Hello, Student!’에서 ‘Campus Buddy’로 변경된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대학생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할인 적용 범위를 넓히고 주말 혜택까지 확대했다”며 “오는 22일부터 강화된 전용 페이지를 통해 대학생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리시길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혜택 프로그램은 매년 재학생 인증을 위한 카카오톡 학생증 재등록이 필요하다. 9월 한 달간 재등록한 회원에게는 모든 제조 음료 50% 할인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