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대한통운이 한국 셀러들의 해외 이커머스 직진출을 위해 나선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페이오니아 퓨처 포워드 포럼 2025’에 참여해 글로벌 물류 전략을 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글로벌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Payoneer)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가 함께 참여했으며 국내 셀러와 브랜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해외 판매 대금 수취, 자사몰 개설·운영, 물류 전략 등 직진출 과정에서 필요한 해법이 공유됐다.
CJ대한통운은 셀러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글로벌 물류관리 전략과 국내·국제 물류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셀러들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운영상의 어려움을 짚어내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E2E(End-to-End) 물류 솔루션을 제시했다.
민광성 CJ대한통운 CBE영업팀장은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셀러들이 물류 과정마다 개별 계약과 관리 부담을 떠안아야 했던 기존 한계를 해소하겠다”며 “물류의 시작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물류비와 운영 부담을 줄이고 본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셀러들이 자사몰을 통해 해외 소비자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기업들이 해법을 제시한 자리였다. 자사몰은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소비자 구매 패턴과 선호도를 직접 파악해 장기적 성장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본부장은 “셀러의 해외 진출 단계와 사업 규모에 맞춰 최적의 물류 전략과 운영 방안을 제시하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직진출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물류 IT 역량을 바탕으로 셀러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K-WAVE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