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인도 시장에서 최신 ‘AI 홈’ 경험을 선보이며 글로벌 AI 리더십 강화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24일 인도 뭄바이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삼성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KC)에서 ‘AI 홈 – 미래 일상을 현실로(AI Home: Future Living, Now)’를 주제로 한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독일 IFA 2025에서 공개한 AI 홈 전략을 인도 시장에 처음 소개하는 자리다.
행사에는 현지 주요 언론과 거래선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삼성은 ▲모바일 기기의 ‘갤럭시 AI’ ▲영상 디스플레이의 ‘비전 AI’ ▲가전의 ‘비스포크 AI’를 공개했다. 참석자들은 이 기능들이 탑재된 신제품과 함께, 실제 생활 속에서 구현되는 다양한 AI 홈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했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 AI 홈은 미래의 일상을 현실로 구현해 인도 가정에 더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제공할 것”이라며 “인도 내 3개 R&D 센터가 삼성의 AI 혁신을 현지 시장에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