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9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별별레터’ 캠페인 영상, 1억 조회 돌파

실제 소비자 사연 기반 참여형 콘텐츠 인기
‘갤럭시’ 일상 담아 공감대 형성


삼성전자가 선보인 소비자 참여형 소셜 캠페인 ‘별별레터’ 영상이 공개 4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5월 시작된 ‘별별레터’ 캠페인은 소비자가 직접 보낸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된 참여형 소셜 캠페인이다. 1편에서는 ‘우리 집 반려동물과 삼성 제품’을 주제로 선정된 우수 사연 3편이 영상으로 제작돼 총 26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7월에는 ‘내가 갤럭시를 쓰는 이유’를 주제로 한 ‘별별레터 에피소드 2’가 공개됐다. 갤럭시 AI를 통해 만난 연애 스토리, 삼성월렛 첫 사용 경험, 갤럭시 Z 폴드7으로 야구장을 즐기는 모습 등 실생활 속 사연들이 소개되며 7400만 회 이상 조회수를 추가 기록했다.

 

특히 2015년 삼성페이 첫날 결제 도전 에피소드,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사진 속 헤어진 연인을 지운 사연 등은 현실감 있는 스토리와 제품 특성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공감을 불렀다. 또 유튜버 히지노와의 협업,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멤버 ‘노아’의 콘텐츠가 더해지며 젊은 세대의 호응을 이끌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별별레터의 성공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삼성 제품과의 실제 경험을 공유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 이야기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별별레터’ 캠페인 영상은 인스타그램, 유튜브, X(옛 트위터), 틱톡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