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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동남아 이커머스 ‘라자다’와 맞손

1억 6000만 현지 소비자 공략

 

G마켓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LAZADA)와 손잡고 온라인 해외 수출을 본격화한다.

 

G마켓은 라자다와의 제휴를 통해 약 2000만개 상품을 싱가포르·말레이시아·베트남·태국·필리핀 등 5개국에 동시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라자다는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로, 동남아 전역에서 약 1억 60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공동 설립한 조인트벤처(JV)의 첫 번째 성과로, G마켓은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유럽·남아시아·남미·미국 등 알리바바 진출 지역으로 판로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약 60만 G마켓 셀러는 기존 판매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라자다에 동시 판매할 수 있다. 판매자는 G마켓 판매 관리 사이트(ESM PLUS)에서 간단한 동의 절차만 거치면 상품을 연동할 수 있으며, 주문·배송 관리도 국내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품 정보는 자동 번역돼 현지 언어로 제공되며, 판매자는 인천 라자다 물류센터까지만 배송하면 이후 국제 배송과 고객 응대는 G마켓과 라자다가 함께 맡는다.

 

G마켓 관계자는 “라자다와의 상품 연동은 국내 셀러가 안정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략적 협력의 결과물”이라며 “우수 판매자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매출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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