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라이프가 간편한 보험금 청구를 위해 디지털 편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16일 신한라이프는 고객이 보험금 청구 과정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신한SOL라이프’ 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기존 3단계(접수-심사-완료)로 구성된 청구 절차를 ▲접수 ▲보완 ▲심사(현장심사) ▲심사완료 ▲처리완료의 5단계로 세분화하고, 각 단계를 시각화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안내사항은 고객 친화적 문장으로 구성된 알림톡으로 전송되며, 보완 서류 등 추가 정보는 알림톡 내 버튼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험금 지급내역 통합조회’ 화면에서 최근 5년간 보장 금액을 연도별 그래프와 급부별 지급액으로 표시해 비교·이해도를 높였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 보험 여정 전반을 재설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디지털 편의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