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가 한국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홀릭 소스 3종’을 선보인다.
팔도는 국내 최대 식품 전시회 ‘푸드위크 코리아 2025’에 참가해 자사 소스 브랜드 ‘홀릭’을 중심으로 소비자와 소통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팔도는 소스 특별관 ‘하우스 오브 소스(House of Sauce)’에서 다양한 소스를 맛보고 취향을 찾을 수 있는 미식 공간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시식에 그치지 않고, 소스를 매개로 한 체험형 여정으로 구성됐다. 방문객은 푸드위크 코리아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현장에서 인증하면 시식에 참여할 수 있다.
팔도 부스는 미니바 형태로 꾸며졌으며, ‘홀릭 소스 3종(쌈장·코리안 BBQ·고추장)’을 전시한다. 시식 후에는 팔도 소스가 담긴 카드형 레시피북을 받을 수 있고, 설문에 참여한 방문객에게는 취향에 맞는 소스와 어울리는 페어링 푸드를 제공한다. 부스를 체험하고 SNS 인증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미니백 굿즈를 증정한다.
‘홀릭 소스 3종’은 한국 전통 소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홀릭 쌈장 소스는 전통 쌈장에 마늘과 참기름을 더해 구수한 풍미를 살렸으며, ▲홀릭 코리안 BBQ 소스는 불고기 양념을 현대적으로 변형해 재우지 않고 바로 찍어 먹는 형태로 개발됐다. ▲홀릭 고추장 소스는 고추장에 식물성 밀단백질을 더해 고소함을 강조했다. 패키지는 민화 속 호랑이 모티프와 전통 문양을 적용해 한국적 감성을 표현했다.
팔도 관계자는 “푸드위크 코리아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팔도 소스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한국의 맛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발전시켜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