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관리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며 오리온의 저당 간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리온은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과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 등 저당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2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운동 전후 영양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에너지바 특유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기록하며 일부 판매처에서 품귀 현상까지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오!그래놀라 브랜드 전체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34% 이상 성장했다. 제품은 한 끼 섭취량(30g) 기준 당 함량을 1g대로 낮추고, 국산쌀·통보리·통밀·귀리 등 9가지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이와 함께 ‘닥터유PRO 단백질 드링크’ 5종도 고단백 저당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단백질 함량 40g 제품 2종(초코, 딸기)과 24g 제품 3종(초코, 바나나, 딸기) 모두 당 함량이 1~4g대로,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저당이 건강 간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저당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