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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올해의 SNS’ 블로그 대상 디지털 소통 인정받아

누적 2000만 방문, 시 블로그, 전국 최고 공공 SNS로 선정

광주시가 온라인 소통 행정에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주며 그 역량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시는 지난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으로 전국의 기관·기업이 공식 SNS의 영향력과 콘텐츠 품질을 종합 분석해 선정한다.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시민 접근성과 공공성, 지역 가치 확산 등 다각적 기준이 적용된다.

 

 

광주시 공식 블로그는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 2천만 명을 넘어서며 지역 소식 전달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블로그 콘텐츠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등 시 SNS와 연계돼 시정 정보, 생활 민원 안내, 지역 명소와 소상공인 소개 등 시민 체감도가 높은 분야로 구성된다.

 

이처럼 ‘생활형 콘텐츠’가 많아 시민 접근성이 높다는 점이 강점으로 지적된다.

 

올해 평가에서는 ▲지역경제 기여도 ▲콘텐츠 다양성 ▲시민 참여 유도 방식 ▲SNS 간 연동 운영 체계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 상권과 관광지, 신규 명소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실제 방문 증가로 이어졌다. 이는 시정 홍보를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의 SNS 경쟁력은 연속 수상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13일 디지털 조선일보가 개최한 ‘2025 앱 어워드 코리아’에서 2년 연속 소셜네트워크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어 이번 블로그 대상까지 더하며, 공공기관 SNS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았다.

 

방세환 시장은 “SNS는 시민과 행정을 이어주는 또 하나의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과 더 폭넓게 소통하고, 온라인에서 제기되는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태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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