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시행한 ‘2025년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 획득과 함께 최우수 시설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함께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관리 ▲프로그램 전문성 ▲청소년활동 실적 ▲안전관리체계 ▲위생 및 환경관리 등 총 3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장관상은 전국 569개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특화시설) 중 단 20개소에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의 운영 역량이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지난 2022년 6월 개소한 펀그라운드 진접은 이번이 개관 후 첫 평가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단번에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는 저력을 보였으며,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의견 청취함 운영 ▲인권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설 운영체계 구축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계문 사장은 “이번 수상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평등한 환경 속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에서 헌신해 온 직원들과 지역사회의 깊은 관심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성평등한 활동 환경을 조성하는데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운영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펀그라운드 진접은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이며, 이용안내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