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복합문화공간 고양어울림누리에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여름 음악축제인 '한 여름 밤의 별따기 축제'가 열리는 것.
이번 축제에는 이정식·곽윤찬·이주한·오종대·허진호·전제덕 등 한국 재즈계의 거목이 함께 무대에 오르는 '재즈 빅 5 콘서트', 따뜻한 음악을 전하는 '동물원 + 여행스케치 콘서트', 드라마 '궁', '아일랜드' 삽입 음악으로 이름을 알린 월드뮤직그룹 '두 번째 달', 자연주의 음악을 선보이는 팝 재즈 밴드 '푸딩' 등의 공연이 마련된다.
# 월드뮤직그룹 '두 번째 달'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두 번째 달'은 한국인, 아일랜드인, 브라질 객원세션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다.
멤버 대부분이 영화 및 광고, 드라마, 뮤지컬음악, 혹은 음악경연대회 등의 '제도권' 관문을 넘어선 인정받는 실력파.
리더이자 기타, 만돌린, 시타르 등을 맡고 있는 멤버 김현보는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와 '수취인불명', 광고 포카리스웨트의 CM송 등을 통해 알려진 인물이다.
또 베이스의 박진우, 키보드와 그로켄스필의 박혜리, 어쿠스틱 피아노와 아코디언의 최진경, 드럼과 퍼커션의 백선열, 바이올린의 조윤정 등도 화려한 이력을 자랑한다.
이번 축제에서도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 음악을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해 친근하게 들려준다'는 그들의 음악 슬로건에 따른 제3세계 음악인 월드뮤직을 들려줄 예정이다.
공연은 14, 15일 이틀간 오후 8시 어울림누리 야외극장인 꽃메놀이터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재즈 빅 5 콘서트
국내 최고 재즈계의 거장들이 뭉쳐 신비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여름 밤 하늘을 수놓는다.
색소포니스트 이정식, 피아니스트 곽윤찬, 트럼페터 이주한, 드러머 오종대, 베이스 허진호와 하모니카를 부는 전제덕이 15일 오후 5시 어울림누리 대극장 무대에 함께 오른다.
이번 공연에서는 피아노 솔로와 듀오, 트리오, 멜로디컬 트리오(드럼과 베이스 없이 피아노, 색소폰, 트럼펫으로 꾸며가는 트리오), 쿼텟, 퀸텟 등 5명의 연주자가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편성을 통해 재즈의 매력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레퍼토리로는 비틀즈의 명곡 'Bye Bye Blackbird', 'Branford Marsalis Quartet', 영화 '오즈의 마법사'의 주제곡인 'Over The Rainbow', 10여 년간 아이를 바라는 아버지의 마음을 담은 곽윤찬의 피아노 Solo 곡 'Noomas' 등이다.
# 동물원과 여행스케치의 만남
독특한 노랫말과 자연스러운 음악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그룹 동물원과 여행스케치가 특별한 만남을 마련한다.
'동물원'과 '여행스케치'는 서로 많이 닮은 그룹이다.
TV보다는 소극장 및 야외 콘서트를 통해 관객과 호흡을 맞춘다는 점과 난무하는 전자 기계음악 사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악기인 사람의 목소리를 이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음악을 전한다는 점이 그러하다.
이번 공연에서는 각 그룹의 성격을 대변하는 주옥같은 히트곡을 열창한다.
동물원의 '널 사랑하겠어'.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변해가네'와 여행스케치의 '별이 진다네', '옛 친구에게' 등을 통해 서정적 음악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16일 일요일 오후 5시 어울림극장에서 펼쳐진다.
# 팝 재즈 밴드 '푸딩'
전자음을 최대한 배제하고 어쿠스틱 악기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추구한다고 해서 일명 '뉴 네이처 오브 사운즈(New nature of sounds)'라는 별칭을 얻은 팝재즈 밴드 푸딩이 야외극장 꽃메놀이터에서 16, 17일 이틀간 무료로 공연한다.
푸딩은 라틴 타악기를 능수능란하게 다루며 국내 최고의 퍼쿠션 연주자로 떠오른 김진환, 리듬에 정통한 드러머 윤재현, 푸딩 음악의 깊이감있는 앙상블을 자아내는 베이시스트 이동근, 부드러운 감성의 기타음색을 자랑하는 염승재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연에소도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밴드를 구성하는 기본 악기는 물론 실로폰, 아코디언, 하모니카, 플루트 등으로 감성적인 멜로디를 선보인다.
/류설아기자 rsa@kg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