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당정동에 위치한 자동차 전자 부품업체인 (주)케피코가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올 2월 발족한 케피코 자원봉사단은 최근 관내 결연복지시설인 양지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34명의 자원봉사단원들은 약 4시간 동안 주변 및 내부 청소, 장애인을 위한 목욕 봉사, 식사 지도 등 생활 봉사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케피코 자원봉사단은 연 8시간의 전문 교육 이수와 함께 국가 재난 시 구호 활동 및 지속적인 지역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25일과 26일에는 환경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1사 1산 가꾸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총 37명의 임직원들이 중식시간을 이용해 회사 인근지역의 쓰레기 수거와 함께 등산로 곳곳에 환경보호 현수막 게시 및 산불조심 리본을 걸어 등산객 및 인근 지역 주민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 및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자동차 파워트레인 전자제어 시스템(엔진 및 자동변속기 제어 시스템 및 부품)부문 국내 1위 기업인 (주)케피코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