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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생활 민원 처리 ‘일사천리’

‘8272현장기동반’ 운영… 신속 해결 주민 호응

남양주시가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더욱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8272현장기동반’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주민불편이 예상되는 민원현장에 대해 사전 순찰과 상담 등의 상시 현장순찰체계를 구축, 주민불편사항을 신속처리하고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달부터 ‘8272현장기동반’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8272현장기동반은 2인 1조로 구성, 차량 1대에 생활불편사항 처리에 필요한 소음측정기, 포대아스콘, 현수막 제거기 등의 도구를 항상 싣고 다니며 순찰을 하다가 가능한 현장에서 처리를 하고 있다.

이들은 불편사항을 발견하면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조치를 하거나 또는 해당부서로 하여금 타 업무에 우선해 처리토록 하고 있으며, 조치유무확인과 애로·건의사항 등도 수렴하고 있다.

특히 공사장 소음 측정 등 동시다발 민원에 대해 부서별로 분담 처리토록 해 업무의 공백 없이 즉시 처리토록 함으로써 민원을 최단 시간에 해소하고 있다.

신왕균 8272팀장은 “이번 한 달 동안 시범운영을 실시한 후 재도개선과 보완 등을 통해 현장기동반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불편 8272반은 지난해 남양주시가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3시간이내에 처리토록 발족한 시책사업으로 현재까지 시민들의 많은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행정 신뢰도 향상에 이바지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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