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고객만족을 위해 펼치고 있는 ‘고객 일어서서 맞이하기’ SSC 서비스 실천운동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2월초부터 시작된 SSC운동 실천으로 시민들에게 친절분위기를 확산하고 고객만족 효과를 얻고 있다.
시는 각 부서마다 일일 ‘민원 안내 도우미’를 지정·운영하며 이들은 민원실 방문고객을 위해 신청서 작성 및 민원업무를 도와주고 있다.
SSC운동은 종합민원실, 교통과, 동 주민센터 등의 즉결민원 창구부서와 기타 일반부서에서도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SSC운동을 추진하고 즉결민원창구 및 일반민원부서의 직원들은 고객과의 첫 대면시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