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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고객 친절서비스 교육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다산홀에서 400여명의 직원을 고객 감성만족 친절서비스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서 한상숙 원장(탑서비스아카데미)은 ‘고객만족시대의 친절서비스와 불만민원인 관리’를 주제로 고객만족의 의미와 민원인의 욕구에 대한 가치변화를 설명했다.

또 불만 발생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민원인에 대한 단계별 관리방안을 통해 불만을 제기하는 민원인과의 대화법을 제시했다.

특히 성공적인 고객만족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 제시를 통해 고품질 행정서비스의 방향을 설정했다.

시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위한 변화의 중심에서 직원 전체가 고객 감성 만족을 위한 친절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향후 ‘고객만족 친절리더 혁신 워크숍’, ‘1부서 1고객만족과제 실천’, ‘민간 친절 평가단 방문 평가’ 등을 통해 고객감성만족 향상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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