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2개교 및 중학교 2개교가 지난 22일 필리핀 사우스빌국제학교(Southvill International School and College)와 교육문화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민웅기 고양교육장과 차혜숙 초등교육과장은 지난 7월 필리핀 사우스빌 국제학교를 방문, 교육문화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이날 필리핀 사우스빌 국제학교 총장 등 학교관계자 4명이 고양교육청을 방문, 관내 가좌·고양백석초등학교, 신일·대송중학교와 ‘교육문화 교류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필리핀국제학교는 고양교육청과 학생해외어학연수 및 양국 학교 간 자매결연 협약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한 교육기관으로 국제표준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학교는 교수학습 정보 교환 및 교류 운영과 홈스테이 등의 청소년 문화예술 축제 교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구체적인 교류사항에 대해서는 학교 간에 협의한 후, 모든 사항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양교육청은 협약을 통해 앞으로 사우스빌국제학교와 고양시 자매결연학교가 교수학습 관련 정보 교환 및 청소년 문화 예술 교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문화 교류를 이뤄나가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민웅기 고양교육장은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맞는 국제적 교육기반의 저변확대 및 학생들의 문화소양 교육증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시대 학생들의 국제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