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공무원 친절마인드 제고를 위해 최근 실시한 2008년 하반기 전화친절도 평가결과 올해 상반기 전체평균 88.94점보다 상승한 90.46점으로 전화친절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24일까지 10일 동안 구 산하 33개 전 부서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원 5명이 각 부서의 담당별로 무작위 추출, 준비된 가상시나리오에 의한 표준평가표를 이용해 평가가 실시됐으며 평가내용은 맞이단계, 민원응대단계, 마무리단계 등 3단계에 걸쳐 수신의 신속성과 인사태도, 경청 및 답변태도, 종료인사태도 등 총 8개 항목의 평가로 진행했다.
평가결과 친절도 우수상위부서는 청소행정과(99.5점), 교육홍보과(97.4점), 건축과(95.7점), 환경위생과(92.4점), 주민생활지원과(92.1점) 등으로 나타났으며 동 주민 센터 및 사업소의 경우 연수어린이도서관(98.9점), 동춘2동(96.9점), 동춘3동(94.9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는 이번 전화친절도 평가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맞이단계의 수신의 신속성 및 최초 인사 등의 항목들은 계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고 상반기 다소 낮은 점수를 얻은 마무리단계는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개선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