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14일 구청 상황실에서 남무교 구청장 주재로 해당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 산하 전체 부서를 대상으로 ‘2009년도 주요업무시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구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각 부서별 금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내실있는 업무추진과 업무협조 및 연계를 강화, 조직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정책실명제의 활성화와 지방재정 조기집행, 내실있는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구민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 확산, 자전거전용도로 및 특색거리 조성, 도로조명관리, 명품간판거리 및 경원 로 야간경관조성 등과 유실수 심기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문화공원 등 5개소에 대한 주제공원 조성 등의 사업들이 추진된다.
아울러 주민생활지원서비스체계 강화를 위해 저소득층 긴급지원사업과 민·관 협력사업 추진 활성화,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영·유아 보육기능 강화 및 여성 사회활동 참여지원 및 저소득 한 부모가족 지원, 주민건강을 위한 의·약무관리 사업, 맞춤형 방문건강 관리 사업을 확대하는 등 지역주민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계획 등이 보고됐다.
구 관계자는 “미래의 도시, 희망의 연수 건설이라는 구정목표 아래 역동적인 구정발전과 업무계획들이 내실있게 실천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추진전략 수립하는 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