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가 최근 실시한 고객중심의 행정문화 정착 및 고객관점의 구정성과 평가를 위한 2008년 구정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만족 이상의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약 1개월 동안 외부 전문조사기관인 프라임 경영전략연구원과 구청 기획감사실이 함께 지난해 구에서 추진한 주요사업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총 1천795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온라인, 직접설문의 방법으로 5단계(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로 구분, 실시했다. 조사결과 구 본청은 평균 만족도 4점, 동 주민센터는 평균 4.36점으로 구정 만족도 종합점수는 만족 수준인 4.18점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부사업별 고객만족도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과 건강증진센터업무, 진료서비스(보건소)와 여권업무처리(민원지적과), 주민생활지원 복지대상자 신청 및 상담(주민생활지원과), 국·공립보육시설운영(사회복지과), 금요예술무대(문화체육과), 구민정보화교육 등 4.5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