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대엽 성남시장, 지역 자원봉사단체 대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연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에서 이대엽 성남시장은 “뜨거운 자원봉사 열기가 희망 성남을 달구고 있다”며 “자원봉사 실효성 증대에 시가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영봉 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경기 한파 그늘에 가린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는 일은 무척 아름다운 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원봉사활동에 더욱 정진해 달라”고 당부하고 올해 주요사업 네가지를 설명했다.
이 센터는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지원 확대로 지역사회 복지욕구 충족 자원봉사 우수사업에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자원봉사활동에 사기를 불어넣고 ▲인프라 구축으로 현 자원봉사자 9만3천여명에 그치지 않고 인구대비 12% 목표달성 위해 지속 홍보와 우수 프로그램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 ▲자원봉사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을 도모함으로 단체간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활동 중복을 방지하고 단체장 및 실무자 연수, 세미나 등을 개최 교류협력분위기를 창달하고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리더 교육, 실무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실시와 함께 교육 전문화를 통해 프로 의지를 제고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