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시립도서관이 책 읽는 행복도시 구현을 위해 ‘성공으로 이끄는 책읽기’와 ‘아름다운 세계의 도서관 사진전’을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회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도서관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86개교가 연계해 각 분야의 성공인물과 세계 도서관을 소개함으로써 독서의욕 고취 및 독서생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공으로 이끄는 책읽기’는 독서를 통해 불우한 과거를 극복한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해 안철수, 빌 게이츠, 처칠 등 15인의 국내외 성공한 인물의 독서일화를 소개함으로써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또한 ‘아름다운 세계의 도서관 사진전’은 미국, 일본, 프랑스 등 12개국의 세계적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 42점을 간략한 소개와 함께 전시돼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을 알리고 아름다운 건축양식의 도서관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교와 연계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추진해 청소년들이 책과 도서관이 친숙해 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책 읽는 행복도시 안양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인 행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0일까지 접수받아 학교별 1주일간 올 연말까지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