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미국에서 판대된 LED TV 10대 중 9대는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삼성전자는 30일 시장조사기관인 NPD가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올 상반기 미국 LE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수량기준 점유율 94.8%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77.2% 대비 17.6%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사실상 삼성전자가 미국 LED TV 시장을 장악한 셈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선명한 화질과 29.9㎜ 두께의 핑거슬림 디자인, 절전 효과, 친환경 소재(LED 백라이트, 친환경 소재 TV 테두리) 등을 갖춘 LED TV 신제품 ‘6000·7000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4월에는 진정한 240㎐를 구현하는 ‘8000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 3월 90.5%의 점유율에서 4월 96.4%, 5월 96.7%, 6월 96.1% 등으로 독주 체제를 확실히 굳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LED TV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 상반기 美 120㎐·240㎐ LCD TV 시장에서도 절반이 넘는 점유율을 차지, 미국 120㎐·240㎐ LCD TV 시장서 ‘2대 중 1대는 삼성’이라는 또 하나의 쾌거를 달성했다
NPD에 따르면 올 상반기 미국 120㎐·240㎐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기준으로 50.5%, 금액기준으로 54.2%를 차지해 프리미엄 LC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미국 전체 디지털TV, LCD TV, 40인치 이상 LCD TV, 풀HD(초고화질) LCD TV 시장에서 수량기준, 금액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팀장 김양규 전무는 “삼성전자 LED TV가 올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95%에 가까운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것은 TV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LED TV 시장 창출에 성공했음을 의미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LED TV 돌풍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 TV 역사의 새로운 획을 긋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