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한국마사회가 창립 60주년 기념, ‘마(馬)문화 공모전’을 갖는다.
참가부문은 말 이야기와 말 회화 부문으로 말 이야기는 말과 관련한 이야기와 생활 속에서 말과 함께 한 추억을 소재로 A4 2매 내외의 글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말 회화 부문은 대학생에 한해 참여할 수 있고 말을 주제로 서양화나 동양화 등의 회화를 그려 참가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8~30일로 최종결과는 내달 11일에 마사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수상대상은 총 26명이며 상금 규모는 2천만 원 상당으로 최종 입상작품은 향후 마사회 사보와 홈페이지, 외부 전시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공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조하면 된다.
마사회가 건전경마문화 확산을 위한 고객의견을 연중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경마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 ‘입상마 추리를 위한 나만의 경주분석방법’, ‘경마의 매력’, ‘기타 경마인식 개선과 관련된 주제’다.
선정된 의견은 ‘오늘의경주’에 게재되며 편당 10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 ‘오늘의 경주’ 게재 작품 중 반기단위로 입상작을 선정, 1등(1명) 100만원, 2등(2명) 각 50만원, 3등(3명) 각 25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접수방법은 KRA 홈페이지 접속 후 공지사항의 응모양식을 다운받아 의견을 작성해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우편으로(주소 : 427-711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번지 한국마사회 경마팀) 제출하면 된다.
‘제1회 사랑의 끈 연결고리 운동’의 기금마련을 위한 바자회가 서울경마공원에서 오는 18일까지 개최된다.
사단법인 경기도신체장애복지회(회장 김정석)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경기도 장애학생들의 경제적 곤란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며 장소는 서울경마공원 예시장 옆 팔각정 부근이다.
한편 ‘제1회 사랑의 끈 연결고리 운동’은 오는 9월 3일 서울경마공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