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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연아 효과’ 톡톡

풀 터치스크린폰 출시 80일만에 50만대 판매

 

삼성전자는 풀 터치스크린폰 ‘연아의 햅틱(SCH-W770·SPH-W7700·W7750)’이 출시 80일 만에 총판매 55만 대를 돌파, 국내 휴대전화 사상 최단 기간 50만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에만 ‘연아의 햅틱’ 25만 대를 공급했으며 특히 ‘삼성 애니콜·하우젠 아이스 올 스타즈 2009’ 행사가 열린 지난주 판매가 최고조에 이르며 일 개통수가 최고 1만7천대를 돌파, ‘김연아 효과’가 톡톡히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여름휴가가 몰려 있는 8월초 휴대전화 판매가 둔화되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이례적인 일이며 역대 풀 터치스크린폰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70만대)된 ‘애니콜 햅틱’도 출시 5개월 만에 50만대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 삼성전자는 연아의 햅틱이 올해 말까지 풀 터치스크린폰 사상 처음으로 100만대 판매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특화 기능과 김연아 선수를 활용한 ‘핀 포인트 마케팅’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연아의 햅틱’ 열풍을 지속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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