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추석맞이 농특산물 팔아주기 판촉전을 펼친다.
도는 다음달 2일 100억원 판매를 목표로 추석연휴 직전까지 직거래 장터 개설, 게릴라 마케팅, 한가위 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도는 우선 시군별로 직거래 장터를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김포와 평택, 여주 등 도내 18개 시·군 70개소에 열릴 직거래 장터에서는 쌀, 과일, 채소, 제수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농특산물을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 도와 농림진흥재단, 농협경기지역본부가 함께하는 경기 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도 진행된다.
이를 위해 도는 삼성전자 수원센터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등 도내 주요 대기업과 도경제단체 연합회,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언론사, 도시개발공사 등 주요 기관을 대상으로 ‘한가위 G마크 경기우수 농특산물 판매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찾아가 장터를 개설하는 특별 이벤트도 펼친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과천 경마공원 바로마켓’에서는 경기농특산물 스페셜 이벤트가 열린다.
서울청계광장에서도 23일부터 도내 12개 시·군 30여개 품목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기농특산물 장터가 운영된다.
배와 포도 등 경기도 특산 과일을 만날 수 있는 대형매장 게릴라 마케팅도 펼쳐진다.
서울의 9개, 수도권 11개 신세계이마트 매장, 전국 6개 농협유통센터, 수도권내 10개 이랜드 리테일 등에서 17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되는 게릴라 마케팅에서는 경기도 과일 브랜드인 잎맞춤 배와 포도를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시장에 나갈 수 없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경기 농특산물 판매전도 함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