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TV용 LCD 패널 월 판매 400만대 시대를 개척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409만대의 TV용 LCD 패널을 판매해 월간 기준으로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06년 6월 TV용 LCD 패널 실적에서 100만대를 넘어선 뒤 2008년 8월 200만대를 돌파했으며 올 1월 글로벌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판매량이 165만대로 주춤했으나 이후 IT 경기가 회복되면서 점차 판매량을 회독, 지난 5월 330만대를 기록해 처음으로 300만대를 넘어섰다.
올 1월부터 10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3천만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초 소니와 합작한 S-LCD를 통해 8세대 LCD 라인을 추가로 가동하는 등 TV용 LCD 패널 공급능력을 확대했다.
또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하는 한편 북미와 유럽 외에 중국, 인도, 남미, 대만 등 신흥시장의 거래선 다변화를 통해 시장 확대에 주력해 왔다.
삼성전자 LCD사업부 전략마케팅팀 박하철 전무는 “2010년 이후 LCD 패널 공급 과잉이 우려되고 있지만, 디지털 방송 전환 및 중국 등 신흥시장의 확대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DID(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 3D TV 패널 등 신규 응용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선도 기업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