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축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은.
▲생축사업은 브랜 사업이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로 하는 사업으로 고급육(1+등급) 생산기술 확보와 우수축 확보, 축산농가의 송아지 수매 및 우수축 송아지 공급을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안정적인 공급물량을 확보할 수 있어야 광역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업계획은 부지매입과 축사건축에 고정투자가 예상되고(현재 고정투자 여유는 기본한도 ‘조합자체결정 약 13억원’, 총한도는 ‘중앙회 승인필요 약 300억원 이상’) 내년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가축시장의 활성화 방안은.
▲가축시장을 가평에 신설해 축산농가의 소즉증대, 송아지구입 경비절감, 우량송아지 구입기반구축, 한우사육 기반조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또 우수한 형질의 등록우에서 생산한 송아지를 심사 선발하여 경매에 참여함으로써 가축시장 활성화를 유도할 것이다. 비육우 사육농가에게는 고급육을 생산할 자질이 있는 송아지 구이브이 계기를 마련하고 번식우 사육농가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학대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송아지 경매시장을 신설 운영하겠다.
-조합원 복지사업 중 원로조합원에 대해.
▲경로행사의 지속추진과 장수조합원 복지수당을 신설해 원조조합원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더 나아가 경제활동이 힘든 조합원을 위해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과 비슷한 농협의 역모기지론 상품인 ‘연금형생활자금대출(55세 이상 농업인에게 농지, 주택 등을 담보로 약정한 금액을 매월 연금식으로 통장으로 지급하고 만기시 상환하는 상품)’ 등 조합원에게 금리 및 담보비율 등을 최대한 우대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