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수원웨딩연합회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펼쳐진 이번 박람회는 수원에 거주하고 있으면서도 그동안 서울의 대형웨딩박람회와 청담동 등 수원지역이 아닌 서울을 찾아 관람, 계약을 하는 예비부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17개의 결혼관련 혼수업체 등이 모여 박람회를 개최했다.
또한 이 박람회는 복잡하고, 시간에 쫒기듯한 기존의 박람회와 달리 카페에 온 듯한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끼며 많은 협력업체들의 웨딩노하우를 지닌 웨딩전문가와 함께 무료로 웨딩상품 분석 및 웨딩비용을 알아보고 웨딩에 궁금증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선사하면서 알뜰한 웨딩 준비가 될 수 있도록 했다.
3일간 열린 박람회에서는 고객에게 지정 스튜디오에서 촬영패키지와 고급티아라 5개, 제주 왕복 항공권, 침대커버시트, 한복맞춤상품권, 팬션숙박권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한복패션쇼, 매직쇼, 웨딩드레스 페션쇼 등 관람하는 예비부부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선물하고 드레스와 한복 등을 고르는데 도움을 줬다.
수원웨딩연합회 관계자는 “그동안 서울지역에서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만 제공됐던 웨딩 혜택을 지역에서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도 나눠주고자 그 시작으로 수원에서 웨딩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서울 웨딩 박람회의 복잡함과 이곳저곳에 끌려다니면서 제대로 알아보지도 못했던 답답함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알아보고 행복한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를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웨딩 박람회는 오는 2월에도 다시한번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부부들을 찾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