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석)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에 대하여 고객의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개선방안을 찾아 고객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6기 고객모니터요원’을 모집한다.
고객모니터요원은 수원시설공단이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종합운동장, 구민회관, 연화장, 재가지원센터, 화산체육공원 등 시설에 대한 고객서비스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되며, 그 활동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 지급 및 포상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원시설공단은 현재 공단홈페이지에 모니터요원 전용 창구를 개설·운영중에 있으며 상시 다양한 모니터링 의견을 수집해 신속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행정서비스 성과를 고객의 관점에서 평가, 고객의 불만요인과 만족도 제고를 위한 개선 요인을 조기에 발굴하여 최고의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2009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최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경영평가 결과 고객만족도 부문 2년 연속 80점 달성으로 이미 고객에게 서비스에 관해 인정받고 있다.
임병석 이사장은 “고객은 우리 공단의 존재의 가치이며, 고객모니터요원 활동을 통해 수원시설공단이 고객을 최고의 가치로 하는 서비스 경영을 실천하고 궁극적 목표인 ‘행복한 수원’을 만드는데 큰 조언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설공단 6기 고객모니터요원 모집은 2월 1일부터 19일까지,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이며 수원시설공단 홈페이지(http://www.suwonfmc.or.kr)와 기획전략실(031-240-281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