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메디컬 전문기업 ㈜솔고(대표 김서곤)가 25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0 서울 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 솔고는 올 4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Soft-온돌 Science ‘솔고온(solco.on)’의 침대용 애드매트리스(Add Mattress), 가정용 소파베드, 공공장소용 온열 벤치 등을 선보인다.
애드매트리스는 침대 위에 소프트한 온돌을 구현한 상품으로 최고급형 메모리폼에 탄소발열체를 내장, 발열체가 온도센서 역할을 하는 SR시스템(Self-Regulation) 제품이다.
특히 솔고온의 SR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과열방지 온열매트 특허를 취득했으며 에너지 절약면에서도 설정온도에 도달하면 더 이상 전기 소모가 되지 않는 가변저항 시스템을 사용했다.
이와 함께 ‘솔고온’ 제품에 내장된 탄소발열체는 우리선조의 100년 전통, 온돌소재인 구들장과 같은 성분으로, 옥, 황토, 자수정 등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돼 혈액순환은 물론 숙면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애드매트리스는 70℃까지 원하는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온열전위 메모리폼 애드매트리스와 숙면 최적온도 37.5℃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는 메모리폼 애드매트리스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함께 전시되는 데이베드와 소파는 애드매트리스가 부착된 상품으로 고탄성 폴리우레탄 스펀지를 사용 탁월한 착석감과 복원력이 강점. 특히 데이베드는 1인용 싱글 침대 사이즈로 침대 겸 쇼파로 활용가능하며 직선 실루엣의 모던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김서곤 대표는 “돌침대나 전기매트는 과열의 우려성과 딱딱한 소재 등의 문화적 이질감으로 인해 세계 수출하는데 애로사항이 많았다”며 “소프트한 메모리폼과 고탄력 HR폼에 온돌을 구현한 것은 세계 최초일 것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