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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롯데홈쇼핑·G마켓, 소비자 불만 1위 ‘불명예’

KT와 롯데홈쇼핑, G마켓이 소비자들의 불만을 가장 많이 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녹색소비자연대에 따르면 1∼3월 소비자상담센터(☎1372)를 통해 녹색소비자연대로 접수된 상담 중 통신, 홈쇼핑, 전자상거래 부문 상담을 분석한 결과 통신 분야에서 가장 상담이 많이 접수된 사업자는 KT로 201건이 들어왔다. 시장 점유율은 2위이지만 소비자 상담은 가장 많았다. 이어 LGT(109건), SKT(92건), SK브로드밴드(55건) 순이었다.

KT에 대한 불만은 ‘아이폰’과 관련된 것이 많았다. 데이터 통화료 규정을 모른 채 이용하다 수십만원이 부과된 사례, 아이폰 단말기를 수리하려면 대기자가 많아 오래 걸리는 데다 반품된 제품을 수리한 ‘리퍼폰’으로만 교체해주는 데 대한 불만 사례, 개통 며칠 만에 고장 난 아이폰에 분해 흔적이 있다며 피해 구제를 요청한 사례 등이 있었다.

홈쇼핑 분야에선 롯데홈쇼핑(47건)이 1위였다. GS홈쇼핑(39건), 현대홈쇼핑(27건), CJ오쇼핑(25건)이 뒤를 이었다. 롯데홈쇼핑에 대한 상담은 판매 후 A/S 거부, 처리 지연, 과장 광고 등의 사례가 많았다.

전자상거래 분야에선 G마켓이 70건으로 1위였고 11번가가 48건, 옥션이 38건 순이었다.

식품 제조업 분야는 농심이 7건으로 가장 많았고, 남양유업-서울우유-롯데제과가 4건으로 뒤를 이었다. 주로 이물질 발견 사례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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