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는 지난 3일 구청 대강당에서 11개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반을 대상으로 ‘제7회 우리센터 자랑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은 ‘우리센터 자랑 경연대회’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에게 평소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주민들의 화합과 참여의 장을 마련,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총 11개 팀이 출전해 밸리 댄스,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난타공연, 사물놀이 등 그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솜씨들을 발표했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발표내용과 작품성, 창작성, 관객호응도, 무대매너, 노력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은 연수1동의 ‘다이어트 댄스’, 우수상에는 옥련1동 ‘사물놀이’, 선학동 ‘에어로빅’, 장려상은 동춘2동의 ‘라인댄스’와 연수3동의 ‘키즈 밸리 댄스’, 인기상에는 송도동의 ‘발레교실’이 각각 차지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축하공연으로 YMCA 인천여성문화회관 ‘춤 사랑’ 동아리의 부채춤 및 도화1동 주민자치센터 앙상블이 색스 폰 연주를 선보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