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군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지원청 회의실에서 열린 오리엔테이션은 2010년도 임용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갖춰야할 기본 소양을 위한 특강, 실무교육, 가평지역교육 바로알기 프로그램, 선배공무원과의 대화등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이현익 경영지원과장은 특강을 통해 도교육청 및 가평교육지원청 정책을 바르게 이해하고 공무원으로 윤리의식을 갖고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하는 등 공직자로서 올바른 자세를 당부했다.
특강에 이어 공무원의 기본적인 실무능력인 사무관리 교육이 이뤄졌고 일반직공무원중 다른지역 출신이 80%이상으로 가평지역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한 홍보동영상 시청도 있었다.
선배공무원과 대화의 시간에는 공무원 생활과 가평지역의 적응노하우, 업무를 하는데 있어 어려웠던 점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도 진행됐다.
신규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업무외적으로 겪는 어려움에 대한 조언도 이어져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신규 공직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공직에 처음 입문하면서 긴장됐지만 이렇게 오리엔테에션의 시간을 갖고 따뜻하게 맞아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이같은 프로그램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은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실시결과 신규공무원들의 가평교육에 대한 바로알기와 실무능력 항샹에 크게 도움되고 있다는 반응에 따라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