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인천송도 라마다호텔 컨벤션홀에서 동문자격으로 참석한 이윤성 국회부의장, 신학용, 윤상현 인천지역 국회의원 및 인천시의회 교육위 이수영의원을 비롯, 기수별회장 및 동문들 500여명은 정기보고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총 4부에 걸쳐서 진행된 이번 회의는 제7, 8대 정기보고에 이어 제7대 김재곤 회장이 제8대 채희성 회장에게 휘장전달식과 공로, 추대, 위촉패 수여, 이임사, 축사, 격려사가 진행됐으며, 모금된 성금과 사랑의 쌀을 천주교 교구와 남동구청에 기탁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채희성 신임회장은 "우리 카네기인들은 청소년 인성계발, 교육, 장학사업,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오늘 회장단 이·취임식을 맞아 축하화환 대신 보내온 불우이웃돕기 쌀과 성금을 지역사회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역사상 유례없는 대변혁의 시대를 맞아 인천카네기 제8대 총동문회장의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동문들과 더불어 봉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소통하고 사회와 가정에서 사람중심의 인간관계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네기연구소(본사 미국뉴욕)는 현재 미국 50여개 지역 센터와 전 세계 80여 개국의 지사를 두고 99년 간 인간관계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국의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의 인간관계론을 바탕으로 지난 1998년 인천시 부평구에 설립된 경인카네기연구소(원장 주종원)는 현재까지 약 3천6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각계각층에서 오피니언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인천카네기 총동문회는 오는 27일 여주 시그너스 컨트리클럽에서 5개지역 합동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올 하반기(10월∼12월)에 카네기인의 기업과 개인인 생산하는 상품의 매매, 교환, 홍보, 교육, 의료, 문화, 법률, 세무, 정보 등을 교류하고 전시 및 설명하는 카네기 엑스포를 개최해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수익금을 주변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