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 주안역(남부역사)에 위치한 리베로웨딩 뷔페(대표 김은희)에서 지난 8일 유아용품업체가 참여한 아기들의 첫 생일을 맞는 돌잔치 관련 ‘돌 박람회’가 개최됐다.
이날 박람회는 리베로에서 주관한 가운데 기존의 상업적 행사에서 벗어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행사로 돌 준비에 필요한 엄마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지역 엄마들의 모임카페 회원 300여명과 새내기주부 및 관련상품 20여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비롯 각종 이벤트로 행사장을 찾은 이들의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모았다.
특히 곧 다가올 돌잔치를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전문가들과의 상담이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서적(한국몬테소리 이가서적), 이유식(푸드웨어), 답례품(흥기상사), 목욕용품(페이스스토리), 의류(마로니에), 한복(세모. 손으로만든세상) 등 용품전시와 이벤트행사의 시범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은희 대표는 개최 배경에 대해 “현대 사회가 직장인 엄마들이 많고 인터넷으로 접하는 유아정보를 박람회를 통해 직접 한곳에서 보고 듣고 느끼며 짧은 시간에 저렴하고 알찬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무료행사로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