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서초등학교가 학부모 평생 교육의 일환으로 ‘좋은 엄마 교육 RECALL’ 프로그램 강좌를 실시, 오프라인 수업 참여율이 100%에 달하는 등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경기도의 후원으로 경인교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하는 이번 강좌는 경인교대 김영옥 교수 등 평생교육 최고 전문가 14명이 온·오프라인의 블렌디드 수업을 통해 자녀교육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RECALL의 의미는 관계 맺기(Relationship), 감성 가지기(Emotion), 진로(Career), 자기 주도적 습관(Attitude), 학습(Learning), 글로벌 리더 만들기(Leadership) 등 여섯 가지 프로그램의 이니셜 첫 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조한정 학부모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됐고, 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았다”면서 “좋은 기회가 주어진 만큼 열심히 수강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은순 교장은 “창의적인 민주시민을 기르는 프로그램을 광명서초등학교에서 운영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해 더 많은 지식과 배움을 통해 아이의 모든 잠재력을 끌어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