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도서관(관장 최종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2011 중앙어린이한마당’ 평생학습축제를 오는 21일 인천메트로 인천시청 역사 내 오디세이광장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평생학습 수강생의 장기자랑과 최종설 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독서감상화 그리기대회’와 다양한 체험마당을 운영하고 폐회 행사로 매직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책 읽고 난 후의 느낌을 그림으로 마음껏 표현해보는 ‘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와 연필꽂이, 과자접시, 압화액자, 헤어핀, 등고선 만들기, 달의 변화 책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된다.
이 외에도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그리고 평생학습 수강생 어린이의 영어노래 공연과 마술공연도 있을 예정으로 7세부터 초등학생 대상 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 참가 희망 어린이는 오는 11일부터 19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이번 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도 가질 예정이며, 체험활동은 당일 행사 시작 전에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한편 도서관 내 중앙갤러리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야생화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전달하고자 ‘들꽃으로 만들어 가는 향기로운 세상’ 이라는 주제로 제8회 주제가 있는 도서관의 작은 전시회가 개최된다.(문의 032-420-8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