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접착 및 코팅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줄 국제접착·코팅산업전시회(ATEM Fair 2011)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ATEM Fair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관련기관과 단체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유일의 접착, 코팅, 필름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 전시회이다.
올해 3회째를 맞는 ‘ATEM Fair 2011’은 코팅방식 및 접착 공정의 디지털화로 기존의 코팅영역의 틀을 벗어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는 코팅 및 관련 장비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특히 최근 부각되고 있는 친환경 신소재 접착제품들도 출품 예정이어서 최신 기술 및 제품 정보를 포괄적이고 발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 동안 진행되는 ‘국제 접착·코팅기술 컨퍼런스(IACT: Int’l Conference on Adhesive & Coating Technology)에는 미국의 헌츠만, 프랑스의 로디아, 독일 바스프 등 글로벌 정밀화학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욱성화학, 안전성평가연구소, 한국기계연구원, 반석정밀공업, 포스텍 등 국내외 화학 관련 산·학·연의 참가도 활발해 정밀화학 및 접착과 코팅관련 최신 정보의 교류가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서울대학교와 화학소재정보은행, 울산테크노파크 신화학연구실에서 진행하는 ‘고기능성 점·접착포럼’에서는 각 분야별 신제품 및 신기술을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국제접착·코팅산업전시회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ATEM Fair 2011’홈페이지(www.atemfair.com)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회 입장 및 컨퍼런스 참가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