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길벗’이란?
경륜·경정 등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인과 그 가족에게 예방과 치유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중독예방 치유기관이다. 지난 2003년부터 문을 연 경륜경정 중독예방치유센터는 올 4월부터 희망을 찾아가는 친근한 길동무라는 뜻의 ‘희망길벗’이라는 새이름으로 달고 광명스피돔과 미사리경정장, 장외지점(스피존) 등에 15개소가 설치돼 있다.
경륜·경정의 중독예방치유센터 ‘희망길벗’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양평에서 2011 희망길벗 심리건강 아카데미 행사를 실시했다.
심리건강 아카데미는 과도한 게임 몰입으로 곤란을 겪고 있는 경륜·경정고객과 그 배우자를 위해 만든 맞춤형 치유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경륜경정 고객 부부 13쌍(26명)이 참가해 부부금슬 회복 프로그램, 자제력 회복, 중독예방 전문가의 강의를 들으며 경륜경정을 건전하게 즐기는 방법을 찾았다.
‘희망길벗’은 또 지역주민과 고객을 위한 특별 심리상담 이벤트도 연다. 오는 29일과 30일은 미사리경정장 희망길벗에서,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는 광명 스피돔에서 고객은 물론 하남과 광명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프로그램을 연다.
이 기간 동안 희망길벗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적인 문제를 치유하고 상담해 주는 것은 물론 미술치료도 병행한다.
한편 광명스피돔, 미사리경정장, 장외지점(스피존)에 설치된 15개의 희망길벗은 오는 11월 6일까지 1개소 당 3회씩 심리상담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문의: 02-2067-5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