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亞 뷰티메카 ‘베누스 프로젝트’ 상륙

市, 송 시장 민선 1주년 실현 가시화…수익·성장 겸비
앵커시설 연차별 추진·하반기부터 전문가 1천명 초청

인천시가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뷰티도시조성 ‘베누스 프로젝트’가 송영길 인천시장의 민선 1주년을 맞아 하나씩 실현되면서 가시화되고 있다.

4일 인천시 베누스 프로젝트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KT&G가 ‘꽃을 든 남자’로 유명한 중견 인천 화장품업체 소망화장품을 인수,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KT&G는 국내외 담배사업과 건강식품 사업, 화장품 사업 등 균형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인천소재 뷰티전문학교인 인천직업전문학교에서는 지난달 24일 영국의 뷰티분야 최고인 버밍햄대 및 주노 등 국내 최고 뷰티브랜드숍 5곳과 MOU를 체결했다.

이에 아시아 최고의 뷰티종합예술학교를 목표로 뷰티도시로서의 인천이미지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뷰티산업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뷰티산업지원센터를 만들고 소셜커머스형 온라인쇼핑몰 구축, 화장품공동판매장 운영을 준비중에 있다.

시는 뷰티스트리트, 뷰티관광벨트 등 군구별로 특화 가능한 지역을 공모해 육성하고 이를 위해 시범지역을 선정하는 등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인천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85개 화장품기업(전국 17%)이 있고 이미용업체 4천428개와 60여개 재래시장, 세계 5대 갯벌, 해조류, 강화인삼, 약쑥 등 풍부한 향토 뷰티자원을 가지고 있다.

인천대 해양RIS사업단은 해조류를 이용한 블루 신산업 산업화를 통해 화장품을 인천을 대표하는 화장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뷰티복합몰 조성과 뷰티산업단지 육성 등 뷰티 앵커시설 연차별로 추진, 인천을 뷰티메카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중국 미용전문가 1천여명을 초청, 교육훈련, 인천뷰티제조공장 방문, 체험 등 인천을 세계적 뷰티도시라는 잠재성을 알리고 스토리텔링화, 브랜드화 사업도 시 경제통상진흥원을 통해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인천국제공항, 항만, 경제자유구역 등이 소재하는 입지적 장점과 13억 인구의 중국, 일본, 동남아가 배후로 있고 서울, 경기 등 2천300만 수도권의 방대한 뷰티 잠재 고객의 인천 유치를 추진해 뷰티산업을 의료, 자연, 테마, 레저관광 등과 연계, 활성화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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