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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신보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 호응

경기신용보증재단(이하 경기신보)은 행정정보공동이용, 전자금융거래확인서, 사이버보증센터 등을 활용한 결과,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져 기업인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신보에 따르면 신청기업들의 구비서류 간소화를 위해 지난해 6월18일부터 재단 업무에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를 도입하고 상담 및 보증심사에 활용하고 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서비스는 주민등록등(초)본, 공장등록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 상담·보증심사에 필요한 서류들을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과 교류해 신청 기업의 동의가 있는 경우 해당기관에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활용한 결과 2011년상반기 기준 서비스 이용률이 상담실적 대비 91.8%까지 높아지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 전자보증시스템 시행을 위해 구축한 은행과 재단 간 전산망을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채권은행의 대출금 원장 조회 등에 활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을 활용, 상담 및 보증신청이 가능한 사이버보증센터를 통해 기업인의 보증 가능 여부를 보다 쉽게 판단하도록 했다.

박해진 이사장은 “재단의 신용보증지원 제도를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소상공인 중심의 보증지원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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