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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통이면 7종서류 내손안에

화성 1·2급장애인 대상 배달서비스 제공

화성시가 1·2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축물관리대장 등 모두 7종의 민원서류에 대해 전화한통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오는 17일부터 제공한다.

12일 화성시에 따르면 시는 17일부터 시청 민원봉사과와 동부출장소 시민봉사과에서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지적도, 임야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민원서류 7종에 대해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대상서류와 대상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처리절차는 민원인이 전화로 신청하면 인적사항을 확인한 뒤 등기로 발송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해 민원창구 이용이 어려운 민원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 20종을 포함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에 등록된 지체·시각·뇌병변 1·2급 장애인은 모두 2천246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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