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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새올전자상담으로 민원처리 빨라졌다

남양주시는 11월 온라인 민원상담 창구인 새올전자상담민원의 처리현황 점검결과 응답처리 지연율이 꾸준히 감소해 신속성이 제고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1월 전체 온라인 민원은 총 814건으로 이중 자체 접수는 568건으로 69.8%, 경기도와 국민권익위원회 등으로부터 이송된 민원은 246건으로 30.2%를 차지하고 있으며 민원 처리에 소요된 기간은 평균 3.9일로 처리기한 7일대비 약 3.1일이 단축처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11월은 전월대비 167건이 많은 민원이 접수돼 25.8%의 증가 추세를 보였다. 원인은 별내·진접지구관련 주거·교통문제와 계절적 요인에 따른 가로등, 도로 설해대책 등의 요구이며 학생들의 안전과 관련된 교통안전시설물 민원도 증가하고 있다.

민원증가에도 불구하고 민원처리 지연건수는 9건(1.1%)으로 전월대비 3건이 줄었으며 이중 업무 마감 후 입력해 지연된 건수는 7건, 1일 초과 지연 건수는 2건으로 나타나 신속성은 크게 개선됐다.

그러나 시는 지연 민원이 원천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으로 지연이 발생한 부서에 유사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엄중 조치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이 예방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 부서장 책임하에 관내 현장활동을 강화하고 반복적 민원에 대해서는 원천적인 문제 해결, 업무처리 순위 우선 부여를 통한 민원 처리를 최우선으로 응대하도록 하는 등 민원처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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