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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용산~춘천까지 73분만에 달려갑니다

 

산소탱크지역 가평에 대변화가 예고됐다.

군은 26일 서울 용산과 춘천을 73분에 주파하는 준고속열자 ‘ITX(Intercity Train eXpress)-청춘’이 28일 오전 6시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평, 춘천 등 경춘벨드가 교통, 문화, 경제적인 면에서 실질적인 수도 서울시대에 접어든 것이다.

ITX-청춘운행은 산소탱크지역 가평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가평의 남북지역을 관통해 그 어느곳보다 발전이 기대된다.

국내 처음 경춘선을 운행하는 준고속열차 ITX-청춘운행은 고속시대를 실감하게 하며 속도변화를 주도한다.

KTX를 제외하고 가장 빠른 속도인 시속 180㎞로 가평-청량리간 42분, 가평-용산 간 55분에 주파한다.

국내최초의 2층 객차와 다양한 고객편의 시설도 갖추고 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청량리와 도심을 잇는 관문이자 교통요충지인 용산이 한 시간내에 접어든 것이다.

운행회수는 주중 왕복44회(춘천-용산 간 34회, 춘천-청량리간 10회), 주말 54회(춘천-용산간 34회, 춘천-청량리간 10회)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ITX-청춘이 운행함으로써 경춘선은 기존 전동차를 포함해 현재 주중 138회에서 161회로 주말은 114회에서 143회로 늘어난다. 2010년 12월21일 개통해 경춘벨트 전철시대에 연 전동차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춘천-상봉구간 만 운행한다. 요금은 청량리-가평 간 4천원, 용산-가평 간은 4천800원이다.

준고속열차 ITX-청춘운행은 가평에서 서울중심지로의 한시간 내의 접근성외에도 수도권을 비롯한 충청권 등 전국어느 지역과도 연계돼 한나절 생활권시대를 열게됐다.

고속접근시대를 열게된 ITX-청춘운행은 다양한 녹색자원과 녹색상품을 가지고 있는 녹색보물창고이자 백화점인 가평의 지역경제와 발전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회를 맞은 가평군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923억을 투입하는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북한강 수변문화체험단지, 농촌테마공원조성, 고향의 강 조성사업,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건립 등 환경, 수상, 산림을 아우르는 녹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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